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사용을 통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인식 개선

얼룩이
발행일 2022-03-16 조회수 304
성남시

1. 아이스팩 재사용 업체를 섭외한다.(동네 정육점, 김치 유통 업체 등)

2. 마을공동체에서 아이스팩 재사용과 관련한 홍보 전단지와 현수막을 제작, 게시한다.

3. 공공시설인 거점공간(서현문화의집)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한다.

4. 수거된 아이스팩을 마을공동체 회원들이 세척하고 포장한다.

5. 재사용 업체에 아이스팩을 전달한다.

6. 방향제나 모기퇴치제 등 아이스팩을 활용한 주민참여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7. 아이스팩 재사용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해 나간다.

Comment (7)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플랫폼 사업팀입니다. 제안하신 내용에 공감하시는 분이 10분이 넘으셔서 <정책상상> 제안 검토 대상이 되셨습니다. 3월말 진행될 '도미니운영위원회'에서 해당 제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선정여부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차후 진행상황 등에 대해서는 전화와 이메일 등으로 직접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참 좋은 제안입니다:)!!!! 응원합니다!!!

좋은 제안 같아 공감누르고 갑니다. 배달이나 택배 올때 같이 오는 아이스팩 너무 많이 쓰는거 같아요. 사이즈 규격이나 포장지디자인 내용물 법적으로 규격화하면 재사용을 더 쉽게 할 수 있을텐데요 안타깝습니다.

아이스팩 재사용은 정말 필요한 환경사랑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필요하게 마구 사용하는 인식을 바꾸는 교육도 필요하고... 아이스팩 규격도 표준화하는 작업을 통하여 재사용에 용이하도록 하는 정책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귀모임의 자원순환 활동 기대됩니다~

배달 음식 급증으로 인한 발생되는 쓰레기, 아이스팩 등이 심각한 자연환경에 침해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작은 실천이라고 재활용하여 자원 선순환에 기대효과가 크다고 사료됩니다

기존에 있는 아이스팩을 뼈육수로 바꾼다면 좀 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스팩 공장들이 자발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캠페인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