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동 마을공유공간 만들기

길냥_꿈터
발행일 2022-03-19 조회수 387
용인시

1. 마을공유공간 조성을 위한 공청회 개최

- 마을 내의 크고 작은 공동체가 모여 마을공유공간을 구상하고 용도와 규모 등에 일치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 고기마을네트워크, 고기교회, 밤토실도서관, 서로배움터 공공, 용인수지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등 마을운동에 뜻을 가진 주체들 간의 유대와 협력을 일구어 냅니다.

- 고기동 마을공유공간 설립위원회(가칭)를 결성하고 이후 공간조성 과정의 주체로 활동하게 합니다.

2. 마을공유공간 상상 공모전

-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우리가 상상하는 마을공유공간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공모전을 통해 모두의 필요와 소망을 실제 마을공유공간 설계에 반영합니다.

3. 마을공유공간 기획안 작성

- 필요한 공간의 규모에 맞는 부지를 모색하고 설립에 필요한 예산을 수립하여 행정당국에 사업요청을 하기 위한 초안을 마련합니다.

- 시의회와의 소통을 통해 구체적으로 이후 사업을 진행할 방향을 모색하고 단계적 일정을 확립합니다. 

Comment (3)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플랫폼 사업팀입니다. 제안하신 내용에 공감하시는 분이 4월에 10분이 넘으셔서 <정책상상> 제안 검토 대상이 되셨습니다. 4월에 진행될 '도미니운영위원회'에서 해당 제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선정여부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차후 진행상황 등에 대해서는 전화와 이메일 등으로 직접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합니다!!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