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 제도개선 연구,수립 및 부모와 아이들의 정서적 모임 조성

아거새
발행일 2022-07-13 조회수 584
고양시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김포시 남양주시 부천시 성남시 수원시 시흥시 안산시 안양시 양주시 여주시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하남시 화성시

1. 학교밖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하는 정책개선 활동 (검정고시 시험장소의 확대 등)

2. 학교밖 청소년들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모임과 프로그램을 만들어 기회제공.

    (소풍,졸업식,수학여행등)

3. 학교밖 청소년과 학생을  구별하지 않는 경기도의회 조례 개정 요청

 

Comment (13)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플랫폼 사업팀입니다. 제안하신 내용에 공감하시는 분이 10분이 넘으셔서 <정책상상> 제안 선정 검토 대상이 되셨습니다. 7월말에 진행될 '도미니운영위원회'에서 해당 제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선정여부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차후 진행상황 등에 대해서는 전화와 이메일 등으로 직접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길 응원합니다!

학교밖청소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댜
학교안청소년들과 비교해 차별받지않게 모든정책이 바뀌었음좋겠습니다~~

소속이 없는 학교밖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제안입니다

제도권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평등한 경기도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제도권 밖으로 나와있는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경기도에서 먼저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관심과 격려를 줌으로써 아이들이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찾을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작은 관심이 크게 닿을수 있는 일이네요. 정부가, 사회가 하지 못하는 일을 대신 하려 하는 마음이 고맙고 감사합니다. 꼭 선정 되어서 아이들이 좀더 편안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런저런 피치못할 사정으로 제도권을 벗어나 학교밖아이가 되었지만 더이상 이아이들이 아파하지 않고 학교밖 청소년과 제도권내 청소년이 구별되어 차별받지 않도록 다양한 기회를 주시고 학교밖 부모님과 아이들이 소통하며 치유할수있는 다양한 모임의 기회를 만들어 앞으로의 삶에 희망을 찾을수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학교밖 아이들의 쉼터가 부족합니다
코로나이후 학교밖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학교밖아이들이 쉴수있는 곳은 경기도 각시마다 한곳씩 밖에 없습니다
학교를 떠나게 되는 아이들이 학교안에서처럼 소통하며 소외되지 않게 아이들의 쉼터의 확장과 교육의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길 희망합니다 더불어 아이들이 희망을 찾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변화될수 있는 프로젝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경기도를 희망하며 응원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학교밖으로 나온 아이들과 그 부모들이 더 단단해질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학교밖 청소년이 되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과 부모들이 더이상 상처받거나 방황하지 않고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제 역할을 찾고 감당할 수 있도록, 소통하며 치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학교밖 아이들도 똑같이 보호 받아야 하는 우리들의
아이들입니다. 학교안에서도 학교밖에서도 청소년으로서
보호받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부여해주십시요.